소규모카페창업 적합한 커피머신 및 카페장비 선택기준.

2021. 4. 7. 14:33CAFE & COFEE

반응형

3-5월달 창업 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겐 본격적으로 실행에 옮기는 시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중 요즘 카페 창업을 하시는 분들께서 많이들 알아보시는

소규모 카페창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규모 카페 창업, 작지만 상권별로 커피머신의 스펙들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커피머신들을 고르는 데 있어서 어느 부분을 중점으로 봐야 되는지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기준으로 잡는것이 동네상권인데요 이러한 동네상권들은 보급형 커피머신으로 세팅이 많이 됩니다.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은 보급형 커피머신(일체형 보일러)을 많이 사용하시며,

약 300만원 - 600만원 선으로 하여 디자인 또는 편의성에 대한 옵션에 따라 금액이 차이가 납니다.

+ FAEMA E61헤드그룹이 추가된 모델을 사용한다면 보다 더 탄탄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다고 하지만

사람마다 커피맛은 주관적으로 평가되니 꼭! E61헤드그룹의 여부에 따른 각 기기별 커피맛을 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라인더는 64mm플랫버를 많이 사용하십니다. 동네상권에서 하루 평균 원두 사용량 1kg 이하로 사용하게 된다면,

위의 스펙의 그라인더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물론 그라인더를 알맞게 세팅하는 바리스타의 능력은 기본적으로 받쳐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보급형 커피머신을 기준으로 하여 커피맛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추출수의 온도 편차에 대해

보다 더 섬세하고 잡고 싶다 하신다면 800만원 이상대의 각 헤드 그룹별 독립형 보일러가 탑재된 커피머신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또 커피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들께는 가변압추출(각구간별로 추출 압력과 유속을 조절하며 추출하는 방법)기능이 있는 커피머신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지만, 금액대가 2그룹 커피머신기준 약 2000만원이상이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있으신 분들께만 추천을 드립니다.

(하지만, 월 판매량이 저조한 상권이라면 커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도 과연 이상권에 맞는 스펙의 머신인가는 다시 한번 고려해 보시는 걸 권장합니다.)

소규모 카페 창업 시 필요한 장비는 커피머신, 그라인더 이외에도 냉장고, 제빙기, 핫 워터 디스펜서(온수기)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비들은 한 곳에서 모두 패키지로 묶어 구매를 하신다면 할인폭도 상승되고, 추후 A/S에 대한 부분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소규모카페 창업을 하시는 분들중에서 오피스상권에 카페창업을 하시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

생산량50kg / 저장량25kg정도의 제빙기(보급형 제빙기)를 할 경우 얼음이 모자라지 않을까요?

 

오피스 상권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은 경험으로 가산, 구로 같은 단지의 오피스 상권에서는 여름이면 얼음이 모자라서 외부로부터 받으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저는 그래서 생산량100kg / 저장량50kg이상의 스펙의 제빙기를 추천드리며, 여기에 추가로 생산량50kg / 저장량25kg두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겨울철 생산량100kg / 저장량50kg으로도 매장 운영에 충분하다면 생산량50kg / 저장량25kg는 깨끗하게 청소후 꺼두셔도 됩니다.

 

다른 또 카페창업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댓글 또는 쪽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창업을 앞두신 분들 모두모두 화이팅 하세요! :)

 

반응형